검색

문경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편집국
기사입력 2023-12-01


▲ 문경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환경이슈신문=편집국] 문경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맞춤형복지담당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으로 ‘점촌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발표’와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우리함께 자라기, 우리함께 잘하기’라는 주제로 인하대학교 김승수 교수(똑똑도서관 관장)를 초청해 진행했다.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공동체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워주고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과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문경시와 문경시협의체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협의체 역할을 이해하고 실천하며, 원활한 소통 능력을 갖춰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등 복지공동체 기틀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윤교 문경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주민과 가장 밀접한 곳에서 활동하고 계신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맞춤형복지 담당분들에게 감사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과 관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환경이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