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찰청, 본격적인 적극행정 추진에 나서

경찰청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발족

가 -가 +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9-09-23


경찰청에서는 9월 23일(월) 11:00, 9층 대청마루에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이하 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위원회 발족은 지난 8월 6일 적극행정 운영규정의 공포·시행(8. 6.)에 따른 것으로, 적극행정 관련 의사결정을 지원함으로써 경찰청이 본격적으로 적극행정을 추진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위원회가 구성됨에 따라 경찰청 소속 공무원은 인가·허가·등록·신고 등과 관련된 규제나 불명확한 법령 등으로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곤란한 경우, 직접 위원회에 의견 제시를 요청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위원회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고, 매년 경찰청에서 수립하는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심의한다.

이날 위원회 발족 후, 1차 회의를 갖고 경찰청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심의·의결하였다.

앞으로 경찰청에서는 기획조정관실을 전담부서로 하여 적극행정에 대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보호·지원을 강화하여, 적극행정이 현장에 체계적으로 정착해나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위원회가 적극행정이 경찰청의 조직문화로 정착하여 실제 현장에서 발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사회의 작은 불편 해소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때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조직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