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진천산림항공관리소, 산악사고 대비 항공구조훈련

"가을철 산악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 보호"

가 -가 +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9-10-16


가을철 등산객들의 산악사고를 산림청 산림항공구조대가 119와 업무협력을 통해 적극행정 실천하여 국민의 생명을 보호합니다.

산림청 진천산림항공관리소(소장 심태섭)는 "가을은 단풍산행을 즐기려는 등산객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면서 산행 중 조난ㆍ추락 등 산악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어 상황발생 시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10월 15일 ~ 10월 18일까지 진천권역에서 구조헬기 (KA-32T) 1대를 투입하여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한다." 고 밝혔다.

이번 구조헬기를 이용한 인명구조훈련은 등산객이 진천 두타산을 오르던 중 추락하여 부상자가 발생한 것을 가상하여 충북소방본부의 지원요청에 따라 산림청 구조헬기가 현장에 투입해 호이스트와 들것으로 구조하는 반복 숙달훈련을 실시하는 것이다.

진천산림항공관리소 심태섭 소장은 "등산객들이 산을 가장 많이 찾는 계절은 가을철로 이 기간에 산악사고가 4계절 중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다." 고 말하면서 "적극행정 실천을 위해 산림 내에서 발생하는 산악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산림항공구조대를 적극 투입하겠다." 고 말하면서 "가을 산을 찾는 등산객들은 음주산행과 등산코스가 아닌 위험한 등산로나 샛길 이용을 자제하고, 산행 중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119에 신고해 줄 것" 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