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역장병의 취업작전, 워크넷에서 시작하세요

고용정보원-육군 인사사령부, 19일 충남 계룡대서 전역장병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19-11-19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과 육군 인사사령부(소장 박동철)는 19일 11시 충남 계룡시 계룡대에서 전역(예정)장병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 체결은 고용노동부와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일자리포털 워크넷(www.work.go.kr)에 ‘전역장병을 위한 테마관’을 개설해달라는 사용자들의 의견이 접수되고, 육군에서도 워크넷 과의 제휴를 적극 지원함에 따라 추진됐다.
워크넷은 구직자가 쉽게 정부가 검증한 기업의 채용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청년친화강소기업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관 등 관련 기업 채용정보를 모은 테마별 채용관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전역(예정)장병 관련 워크넷 우대채용관 개설, 워크넷 온.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워크넷에 ‘전역장병(간부) 우대채용관’이 개설될 예정이며, 기업에서 구인 신청 시 우대조건으로 ‘군전역간부’를 선택하면 해당 공고가 테마별 채용관에 표시된다.

그 외 육군은 '육군취업센터' 등에 워크넷 배너를 게재하고 예하부대에도 우대채용관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전역을 앞두거나 이미 전역한 장병들이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노력이 국민의 참여.협력을 중시하고 국민 편의를 높이기 위한 공공서비스 혁신을 추구하는 정부 혁신을 실현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