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청송군, 청송사랑화폐로 지역경제 활성화 이끌어

일반판매 재개 및 20억 규모 10% 특별 할인판매 실시

가 -가 +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20-07-06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청송사랑화폐’ 일반판매를 재개하고, 20억 규모의 10%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비촉진을 통한 경기 부양을 위해 지난 6월 29일부터 ‘청송사랑화폐’의 일반판매 재개하였으며, 오는 13일부터는 20억원의 자금이 소진될 때까지 10% 특별할인판매를 실시하기로 했다.

‘청송사랑화폐’는 올 초부터 유통되기 시작했으며, 구매한 주민들에게 5%(명절 등 10%) 할인 혜택을 주기 때문에 계속해서 군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역 경제에 보탬을 주고 있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인 경기 침체현상이 있는 가운데서도, 일반판매는 잠시 중단됐지만 국가재난지원금 및 도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긴급 생계비 지원 및 각종 정책수당(160억 정도)을 청송사랑화폐로 지급하고, 3~4월 2개월간 총 20억원 규모로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해 골목상권을 살리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군은 이번 일반판매 재개 및 10% 특별할인 행사로 코로나로 인한 위축된 경제활동이 회복되고 군민들의 불안한 소비심리가 안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군민 여러분들도 청송사랑화폐의 구매·사용에 적극 동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