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동군, 보이스트롯 김다현의‘하동시장’대박 조짐

하동군, 부친 김봉곤 신곡 영상 보내와…‘화개장터’이어 전통시장 2번째 곡 눈길

가 -가 +

장성래기자
기사입력 2020-10-20


[환경이슈신문=장성래기자] ‘하동시장 가자가자 얼씨구나 좋다 좋아/ 섬진강 줄기 따라 하동시장 최고구나/ 인심도 좋고 인정이 넘쳐 많이도 주는 구나/ 먹거리 풍성하고 볼거리 넘치네…’

하동 출신의 미스터트롯 정동원에 이어 보이스트롯에서 당당히 2위에 오른 김다현이 신곡 ‘하동시장’을 내놨다.

특히 ‘하동시장’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국민가요의 하나인 조영남의 ‘화개장터’에 이어 하동의 전통시장을 소재로 한 두 번째 가요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가수 겸 작곡자 정의송이 작사·작곡한 ‘하동시장’은 섬진강과 지리산을 배경으로 한 하동시장의 지리적 위치와 물건도 더 얹어주는 상인들의 넉넉한 인심 그리고 볼거리 먹을거리 풍성한 전통시장의 매력을 노랫말에 담았다.

여기다 김다현의 맑고 청명한 음색에 재기 넘치는 국악 창법이 어우러져 대박조짐을 예고하고 있다.

‘하동시장’은 하동군 청암면 출신의 아버지 김봉곤 훈장과 가족, 그리고 다현양이 하동군에 감사한 마음으로 하동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며 다현양이 스튜디오에서 열창하는 영상을 보내왔다.

‘하동시장’은 현재 하동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지금 하동TV’와 하동군 페이스북에서 다현양의 귀여운 모습과 함께 흥겨운 노래를 만나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조영남 대표곡의 하나인 ‘화개장터’로 화개장터가 전국에 명성을 떨쳤듯이 다현양의 신곡 ‘하동시장’과 더불어 2·7일 오일장인 하동시장도 대박이 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