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미시설공단,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으로 이웃사랑 나눔 실천

가 -가 +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20-10-29


구미시설공단 소각로운영팀은 지난 10월 27일 지역내 취약계층 다문화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구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부터 대상자를 추천받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가정을 방문하여 전기배선 수리·점검, 전등 교체, 쓰레기 수거 등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하였다. 전기, 기계 등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직원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활동 시작 전·후 코로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실내외 방역도 실시하였다.

직원 기부금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부분 벽지 교체, 노후 TV 교체, 소화기 비치, 잠금장치 설치, 수도 수선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환경개선을 실시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

2020년도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한 구미시설공단은 지난 5월 사회적 가치 브랜드 「같이 Plus+」를 선포하고 지역사회 전 영역에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 22일 新 미션·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팬데믹 이후를 준비하는 시설공단의 새로운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꾸준한 사회 환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환경 및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