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굿잡버스에서 여성 일자리 찾고 코로나블루 극복해요~

11월 2일 이마트 월배점

가 -가 +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20-10-29

    굿잡버스

달서구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취업상담 「굿잡(good job)버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여성들을 응원하고자 오는 11월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마트 월배점에 정차한다.

‘굿잡(Good Job)버스는 시·공간적 제약으로 취업정보와 구직기회를 놓치기 쉬운 미취업여성들을 위해 소규모 현장면접, 간접 채용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구직상담 등 다양한 여성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원스톱 취업상담부스다.

현장을 방문하는 구직희망 여성들에게는 1:1 맞춤형 취업상담,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취업정보뿐만 아니라 미술 심리치료 및 노무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구직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3개 지역기업체가 참가해 세무사무원 1명, 사무경리 1명, 품질검사원 1명, 요리강사 1명, 미싱사 1명, 청소원 1명, 조리원 1명, 간호조무사 1명, 요양보호사 6명 등 14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다. 재가요양보호사를 희망하는 여성은 현장에서 바로 면접이 가능하고 그 외 직종은 이력서 접수 대행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격증이나 경력, 강한 취업의지가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굿잡버스는 코로나19로 지친 구직자와 지역 동네상권을 다같이 응원하고자 구직상담을 진행하는 구직자에게 지역토종 브랜드 ‘빵장수 단팥빵’의 취업응원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간지정제 면접, 참여자 간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시행하니 안심하고 참여해도 된다.

행사 당일 참여가 어려운 여성들은 경력, 전공,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직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인턴연계 등 취업연계 서비스, 취업 후 사후관리 등에 관해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219-2019)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