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거제시 능포동‘능개마을 소규모재생사업’ 지역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가 -가 +

허재현기자
기사입력 2020-11-26


[환경이슈신문=허재현기자] 거제시는 지난 11월 25일 능포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손복식위원장을 비롯한 수료생 20여명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능개마을 소규모재생사업’으로 추진 중인 지역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역역량강화 교육은 전문목수 특강교육, 청년예술가와 함께하는 재활용 공방교실,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굿즈 브랜드 개발 등으로 구성되어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과정 기간 동안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목공예 등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정종진 도시재생과장은 수료증을 전달하며 “코로나19 여파로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높은 관심과 노력으로 교육에 적극 참석하여주신 손복식위원장님을 비롯한 교육생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향후 능포동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추진에도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리며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능포동은 현재 소규모재생사업으로 주민거점공간인 소확행센터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를 진행중이며, 내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선정을 위한 재도전에도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