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청도군,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사전신청 안내

가 -가 +

환경이슈신문
기사입력 2021-01-18


청도군은 오는 22일까지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희망자를 사전신청 받고 있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하여 새로 연구개발된 신기술을 교육하는 것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교육희망자가 사전신청을 받은 후, 2월 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580명을 정원으로 8개과정(복숭아, 감/식량작물, 산딸기, 마늘, 사과, 포도, 아열대, 감/복숭아 전정실습) 총 15회 운영한다. 농업기술센터 및 현지에서 맞춤형 교육과 차별화된 영농교육, 군정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신소득작물인 아열대작물과 포도과정을 신설하였다.

교육신청은 농업기술센터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며, 과정별 모집인원 충족 시 조기마감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군민을 위하여 농기계임대사업소(본소, 산동, 산서)와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재를 배부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하여, 우리 군 농업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생산성 향상, 농가소득 증대를 통하여 농사짓기 좋고 살기 좋은 청도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