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창원시, ‘청년꿈터 지원사업’대상자 오는 10일까지 모집

청년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공간 운영 청년단체 6개소 선정

가 -가 +

윤진희 기자
기사입력 2021-03-03


[환경이슈신문=윤진희 기자] 창원시는 청년 네트워크 구축 및 다양한 청년 커뮤니티 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지역 거점 역할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창원형 청년꿈터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청년꿈터 지원사업은 지역 내 청년단체가 운영하는 활동공간을 선정해 임대료와 공간운영비, 청년활동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여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청년희망거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이상 만 34세 이하이며, 창원시에 주소를 두고 창원에서 청년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청년(개인 및 단체)으로 정부 및 지자체의 예산을 지원받아 청년 활동공간으로 운영 중인 시설은 자격이 제외된다.

대상자 선정은 청년 관련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청년의 사업제안서 발표를 통해 사업계획의 적절성 및 실현가능성, 추진의지, 운영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하며 22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조건은 지원기간 동안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무료로 개방하여야 하며 대여사업 등 수익사업은 불가하다.

유재준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청년의 특성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공간 마련을 위한 ‘창원형 청년꿈터 지원사업’이 청년들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희망공간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이슈신문. All rights reserved.